Zero-Point Mass Entangler

Zero-Point Mass Entangler
제로포인트 매스 인탱글러
어비설 필라멘트를 통해 함선 워프 코어 조작 시 대규모 에너지 교환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에너지 방출을 토대로 시공간 전송이 가능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각종 추가 기능에 대한 역설계가 진행되었습니다. 추가로 함선 질량을 감소시키기 위해 워프 에너지를 직접적으로 영점에너지 진공 필드로 전송할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이후 “워프 에너지-질량 얽힘” 효과의 발견으로 함선 속도와 워프 안정성이 차츰 개선되었습니다.

과학계에서도 해당 효과의 중요성은 인정되었으나 실용성에 대해서는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반면 캡슐리어 탐사 및 아노이키스 그리고 W-스페이스 개척에 익숙한 기술자들은 시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모듈식 장치를 개발하였습니다.

줄여서 ZPME 라고도 부른다. 활성화시 30초동안 속도가 95% 감소되고 질량 보정치가 -80%가 된다. 대부분의 상황에선 이 모듈을 사용할 일이 없지만, 롤링 웜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즉 원치 않는 웜홀의 질량 수명을 원하는 값을 제어해 소모시켜 결과적으로 웜홀을 안정적으로 소멸시킬 수 있다. 인탱글러는 여러개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 용도로 사용할 시 3개의 인탱글러를 함께 활성화하여 질량 감소 효과를 극대화한다.

T2 헤비 인터딕터 크루저와, 익스페디션 커맨드 쉽인 오디세우스만 사용 가능하다.

2018년 9월 이전에는 헤비인터딕터 크루저 전용 모듈인 워프 디스럽션 필드 제네레이터 자체가 이 모듈과 비슷한 효과인 속도와 질량 감소 패널티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500MN MWD를 조합해 사용하면 의도치 않게 너무 사기적인 기동성이 발생하였고 CCP가 워프 디스럽션 필드 제네레이터의 질량과 속도 패널티를 조절하였다. 하지만 이 롤링 웜홀 트릭까지 막혀버리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급하게 추가한 모듈이다.